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12월 6일(금) 다배움 2학기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하며 한 학기 동안 열심히 참여한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다배움 2학기는 2024년 8월 5일(월)부터 12월 5일(목)까지 약 4개월간 다문화가족 5-9세 자녀를 대상으로 기초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한글과 수학 수업 및 월 1회 창의교육을 진행했으며, 부모의 자녀 학습관리능력 및 양육기술 습득을 위한 부모학습코칭, 부모교육을 운영하였습니다.
이번 수료식은 프로그램에 열심히 참여한 다문화가족 부모와 자녀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, 활동 영상 시청과 상장 수여를 통해 아동이 학습동기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추가적으로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참여자 건의사항과 내년도 사업의 방향성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다배움 2학기 수료식에 참여한 학부모님들은 '아이들 한글 교육, 수학 교육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.', '아이가 적극적으로 수학과 국어 수업에 참여해서 너무 뿌듯합니다.', '이전보다 한글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스스로 글자를 읽고 쓰려고 합니다.', '아이의 한국어 발음이 좋아지고 어휘력도 좋아진 느낌입니다.' 등 자녀들이 다배움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학습동기 함양과 기초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남겨 주셨습니다.
노원구가족센터에서는 내년에도 다문화가족 자녀의 기초학습능력을 향상하고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의 학습관리능력과 자녀 양육기술을 고취하여 다문화가족 자녀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|